금융 / / 2024. 2. 1. 17:54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 금리비교 방법

반응형

물가 상승과 더불어 금리 증가 추세는 작년 유례없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는데요 현재 고금리 주담대를 보유 중이시라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플랫폼을 통해 조건에 해당된다면 금리비교를 통해 무조건 환승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얼마 전 시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고 7% 저축은행의 경우는 8% 까지도 치솟았으나 최근 조금 내린 상황이긴 합니다. 이와 같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인상되면 저와 같은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매월 상환해야 하는 원리금과 이자 때문에 엄청난 부담감을 느끼는데요 정부에서 시중 금융권과 연계하여 출시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인프라를 통해 하루라도 빨리 갈아타는 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주담대-금리비교

 

주담대 갈아타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시중 은행권이나 저축은행등 갈아타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든 금융사는 고객 유치를 목적으로 다양한 혜택등을 제시하면서 엄청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주담대의 경우 금액이 매우 커 이자 장사만 해도 고객이 많을 경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시중 대표 은행뿐만 아니라 인터넷 대표은행 카카오 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등을 포함하여 핀테크 업체 핀다, 뱅크샐러드, 핀크 등 다양한 금융사를 통해 손쉽게 환승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 갈아타기 조건은?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금리비교

 

현재 보유 중인 주담대를 보다 저금리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금리비교가 우선인데요 시중 금융사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한 번에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해당된다면 적극적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대상 주택은 KB시세로 확인되는 아파트.
2) 한도는 기 보유 주담대 잔액 내에서만 가능.
3) 한도는 타행에 보유한 주담대 잔액 이내에서 최대 10억 원.
4) 정부와 연계된 정책금융상품이나 중도금 집단대출 상품을 보유 중이라면 불가.
5) 연체 상태이거나 법적 분쟁 상태 등 금융 악성 이력 보유 중이면 어려울 수 있음.

 

위와 같은 조건에 부합되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신청 시 신규 대출을 해주는 금융 회사에서는 심사 과정을 통해 승인 여부를 알려주는데요 보통 2일~7일 사이에 문자나 유선으로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 접수가 매우 많아 아마도 기간이 좀 더 소요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갈아타기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당연히 금리가 현재보다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너도 나도 고객 유치를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금리 경쟁도 매우 치열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하인데요 3% 하단까지도 내려올 수 있다고 내다보는 일부 언론들도 확인됩니다.

 

금리비교를 꼭 해보시고 현재보다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쪽으로 최종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만약 조건이나 자격에 해당되지 않아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가 어려울 경우도 발품을 팔으면 해결책은 생길 수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다양한 정식 대출 업체 등을 찔러보시면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다만 금리가 조금 높을 수는 있으나 현재 금융 재정 상황이 좋지 않아 급하게 돌려써야 할 때 계획을 잘 세우면 유용하게 돌려 쓸 수도 있는 것입니다.

 

3. 맺음말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끝으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이용 시 잘 따져봐야 할 점은 환승 시 매달 나가는 지출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계산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내 가계 경제 상황에 맞게 계획을 잘 세워 매달 나가는 상환금 부담이 감소하는지 등도 잘 생각하셔서 상환기간들을 잘 조정하여 최종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계획 없이 예를 들어 한도가 가장 큰데 금리는 비쌀경우 당장 당겨 쓸 수 있는 금액은 커지나 이자를 계산해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즉, 이자만 해도 매월 엄청난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변동금리로 할 것이냐 고정금리로 할 것이냐? 상환기간도 길게 할 것인지 짧게 할 것인지 등을 계획하에 잘 생각해 보시고 최종 결정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